본문 바로가기

동아ST

최고경영자 임직원 메시지

엄대식회장

동아ST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 해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여러분에게 감사 드립니다.

모든 공동체에는 고유의 문화가 있습니다. 문화는 정체성을 규정하고 자발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조직의 유지·발전의 중요한 토대가 되지만, 쉽게 주입할 수도 단번에 바꿀 수도 없습니다.

'정도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로서,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지켜 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 입니다.

지난해 동아ST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운영, 다양한 CP교육, CP인식도 설문조사, 내부제보시스템의 활성화 등의 활동을 통해, ‘정도경영’이라는 가치를 회사의 문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정도경영'이 회사의 하나의 문화로서 내재화되기 위해서는 임직원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실천해나가야 합니다. 우리의 노력들이 지속적으로 누적이 되어 인식의 변화뿐 아니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비로소 문화로서 정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도경영’이 동아ST만의 고유한 문화로 굳어질 때, 동아ST는 Global Process를 갖춘 신뢰 있는 기업으로서 Leading company가 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정도경영'이 우리 회사의 기본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준수관리자, 회장
엄 대 식

엄대식회장

여러분, 반갑습니다.

계획한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기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변화와 위기 상황 속에서 한 해를 시작하는 만큼 여느 때보다 책임의 무게가 더해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 중 혁신추구와 변화주도가 있듯이 올해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용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2018년 동아쏘시오 그룹은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계승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 마련을 위해 정도 경영을 선포하였고, 동아ST는 ISO37001을 인증받았습니다. 이렇게 2018년이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 하드웨어를 구축하는 한 해였다면 금년은 그 실천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임직원들이 윤리의식을 내재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도 경영을 실천하여야 합니다.

우리 모두 정도 경영의 실천 의지를 마음에 새기고 그것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더욱 경쟁력 있는 동아ST를 만들어갑시다.

감사합니다.


자율준수관리자, 회장
엄 대 식

엄대식회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엄대식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 개인은 물론이며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여러 현장에서 맡은 일을 성실히 수행하셨을 거라고 봅니다.

이제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하려면 투명하고 공정한 가치를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그동안 여러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CP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해 왔을 것입니다.

최근 들어 여러 업계와 기관에서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이와 관련된 인증을 취득하고 있는 것을 보니 사회적 가치 실현이 기업 경영의 또 다른 목표가 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가시적인 성과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 모두가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일을 바라보는 관점과 태도를 점검하는 데 있습니다.

아울러 공정한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 또한 우리들의 또 다른 목표이자 방향입니다. 기본을 갖추는 것이 어려운 일처럼 보일지라도 제대로 세워가면 강력한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비록 저성장 시대 속 급변하는 환경에 놓여 있지만, 기업의 기본이자 뿌리가 되는 정신과 가치를 지키면 궁극적으로 대내외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경쟁력을 키워가는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조직 구성원 한 사람의 작은 욕심은 큰 무질서를 부르고 작은 양보는 큰 질서를 이루어 갑니다.

단순한 결의에 지나지 않고 함께 성장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CP 준수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가치를 실현해가는 동아ST 가족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03월 27일
자율준수관리자, 회장
엄 대 식

엄대식회장

친애하는 동아ST가족 여러분께.

모두 인생은 굴곡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좋은 일이 있으며 어려운 일도 생기고 또 이를 잘 극복해 나가면서 더 큰 기쁨을 느끼며 발전할 수 있습니다.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로는 어려운 상황이 생겨나고, 이를 극복해 나가며 성장하는 것이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들은 분들도 있겠지만, 금번 재판에서 일부 임직원들이 예상치 못한 중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과거 유사사건의 판례와 비교하여 훨씬 무거운 처벌에 당혹스럽고 착잡한 마음을 감출 수 없는 한편, 우리 사회가 기업에게 과거보다 더욱 더 높은 수준의 도덕성과 투명성을 요구하고 있다는점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우리와 함께 기쁨과 슬픔, 열정과 희망을 공유 했던 동료들이 과거의 잘못된 행위로 인해 고초를 겪게 되어 참으로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불행한 일이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비단 영업 현장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CP를 철저히 준수하고 우리 스스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도덕성과 투명성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본건 관련하여 외부에서 여러 구설과 질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임직원 여러분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고 각자 자기 자리에서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06월 04일
자율준수관리자, 회장
엄 대 식